커뮤니티 공지사항



대한무인항공교육원은 창조적인 교육과 차별화된 직업교육을 통해 삶의 행복을 실현하겠습니다.

제목 영국서 범죄 예방하는 ‘호출형 보안관 드론’ 등장
작성자 대한무인항공교육원
작성일자 2022-01-05
첨부파일
조회수 70
 


 


 

어두운 밤길을 걸어가는 사람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드론이 등장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 외신은 범죄 예방에 도움을 주는 드론인 ‘에어로가드’가 등장했다고 최근 보도했다.

‘에어로가드’는 영국 드론 기술업체인 드론 디펜스가 개발한 드론으로 위협을 느끼는 사람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드론을 호출할 수 있다. 호출을 받은 에어로가드는 4분 이내에 호출한 사람이 있는 곳으로 도착한다.

드론에는 강력한 빛을 낼 수 있는 탐조등(빛을 멀리 비추는 조명 기구)과 적외선 카메라가 장착됐는데, 탐조등을 통해 주변에 빛을 비추고 적외선 카메라로 현장을 기록한다. 기록된 정보를 관제실(관리하여 통제할 수 있도록 여러 장치와 설비를 갖춘 곳)로 실시간 전송하면서 범죄를 예방하는 것.

이들이 개발한 드론 시스템을 운용하기 위해 드는 비용은 3만5000파운드(약 5600만 원)로 영국 노팅엄대에서 먼저 시범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드론 디펜스는 “에어로가드는 경찰이 헬리콥터를 사용해 범죄를 예방하는 것보다 비용 면에서 훨씬 효율적”이라면서 “이 드론은 경찰의 헬리콥터가 하는 일의 80% 이상을 동일하게 수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어린이동아권세희 기자 ksh071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