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대한무인항공교육원은 창조적인 교육과 차별화된 직업교육을 통해 삶의 행복을 실현하겠습니다.

제목 아이스크림, 드론 배달 시대 열리나
작성자 대한무인항공교육원
작성일자 2022-06-27
첨부파일
조회수 53
 


 이제는 드론으로 아이스크림 배달이 가능한 시대가 왔다.

미국의 그로세리 다이브는 생활용품 기업 ‘유니레버’가 운영하는 온라인 아이스크림 매장 더 아이스크림 샵(The Ice Cream Shop)이 드론 배달 업체 플라이트렉스(Flytrex)와 손잡고 아이스크림 배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보도했다. 더 아이스크림 샵은 실제 점포가 없으며 우버이츠, 도어대시, 그럽허브 같은 배달 앱을 이용해 아이스크림을 배달했다.

이 서비스는 두 기업이 빠른 배달을 원하는 고객들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시작했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얼라이드 마켓 리서치(Allied Market Research)에 따르면 세계 아이스크림 시장은 2020년 681억 달러(한화 약 87조 9512억 원)에서 2031년 1221억 달러(약 157조 6922억 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플라이트렉스는 월마트와 레스토랑 체인 브링커 인터내셔널과 협력해 배달 서비스를 진행했는데 아이스크림 시장의 잠재력을 보고 유니레버와 손을 잡았다.

아이스크림 드론 배달은 냉동 창고 약 1마일(약 1.6㎞) 반경에서만 주문이 가능해 녹을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주문 가능 지역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 홀리 스프링스, 페이엇빌, 래포드, 텍사스 주 그랜버리이며 수천 명의 잠재적 고객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밴엔제리스, 브레이어스, 클론다이크, 매그넘, 팝시클 같은 미국 유명 아이스크림을 플라이트렉스 앱으로 3분 안에 주문할 수 있다. 고객들은 실시간으로 배송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플라이트렉스는 2020년 12월 미국 연방항공청(FAA)로부터 노스캐롤라이나 주 서비스 지역 외 1해리(1.852㎞) 비행 허가를 받아 앞으로 주문 가능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서주훈 여행+ 인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