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대한무인항공교육원은 창조적인 교육과 차별화된 직업교육을 통해 삶의 행복을 실현하겠습니다.

제목 한국도로공사, 드론 활용해 고속도로 법규위반차량 단속 강화 [공기업오늘]
작성자 대한무인항공교육원
작성일자 2023-04-20
첨부파일
조회수 33


한국도로공사, 드론 활용해 고속도로 법규위반차량 단속 강화


한국도로공사는 교통질서 확립을 통한 사고예방을 위해 드론을 활용한 법규위반차량 단속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도로공사는 2017년부터 법규위반차량 단속에 드론을 도입했다.


2022년에 고속도로 전 노선에서 324대의 드론이 지정차로와 버스전용차로위반, 적재불량 등을 단속했다. 드론단속을 통해 적발된 법규위반 건수는 총 6759건으로 2017년 1701건 대비 약 3배가량 증가 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에는 하계휴가철, 명절 등 교통량이 집중되는 사고취약기간에 드론을 전년대비 50대 더 투입해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AI 자동적발 시스템’을 도입해 법규위반차량 단속을 더욱 견고히 한다.


AI 자동적발 시스템은 드론으로 수집된 주행차량의 영상과 AI분석 기술을 연계해 위반차량을 자동으로 선별해 주는 기술로, 기존 육안단속대비 적발건수와 정확도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교통체증 없이 자유로운 단속이 가능한 드론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고속도로 법규위반 차량의 단속을 강화하고 있다”며 “나들이 차량이 증가하는 봄철을 맞아 고속도로 이용 고객들의 자발적인 안전운행 동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19일 이병호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사진 오른쪽)과 박종석 한국농어촌공사 노동조합 위원장(사진 왼쪽)은 krc-way3+8 프로젝트 노사공동 서약식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 농어촌공사
농어촌공사, ‘KRC-way 프로젝트’ 노사 공동 서약식 개최


한국농어촌공사는 19일 기본과 원칙이 바로 선 조직문화 구현을 위한 ‘KRC-way 3+8 혁신 프로젝트 노사 공동 서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서약식에서는 3대 기본원칙을 천명하고 8대 조직문화와 32개 세부 행동 가이드라인을 담은 KRC-way 실행을 위해 노사가 한마음으로 의지를 표명했다는데 의의가 있다.


공사는 이번 서약식을 시작으로 노사 공동 조직문화 개선 캠페인과 KRC-way 우수사례 공모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사만의 경쟁력 있는 조직문화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병호 사장은 “공사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선 기본에 충실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이번 서약식을 통해 KRC-way에 기반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사가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박종석 노동조합 위원장은 “이해와 소통을 기반으로 상식이 통하는 조직문화 구축에 동참해 임직원이 행복하고 마음껏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일터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출처 : 시사오늘(시사ON)(http://www.sisa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