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대한무인항공교육원은 창조적인 교육과 차별화된 직업교육을 통해 삶의 행복을 실현하겠습니다.

제목 [공기업브리프] 에스알 조폐공사 LX 도로공사
작성자 대한무인항공교육원
작성일자 2024-01-17
첨부파일
조회수 38




에스알(SR)은 청년 일경험 지원 사업인 ‘미래내일 일경험’의 일환으로 ‘SRT 브랜드 디자인 실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미취업 청년의 직무역량 향상을 위해 맞춤형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에스알은 청년 창업 지원 기관인 아르케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SRT 브랜드 디자인 실무 프로젝트에는 디자인 전공자 등 총 15명이 참여했으며, 에스알 홍보담당자와 함께 SRT 이모티콘과 브랜드 디자인 요소를 개발했다. 에스알은 지난 16일 최종 발표회를 개최해 우수팀과 장려팀을 선정,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으며 디자인 결과물을 기업 홍보에 적극 채택해 참여 청년들의 성과를 확산할 예정이다.


■ 조폐공사,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참가








한국조폐공사는 17~18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기획재정부 주최로 열리는 ʹ2024년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ʹ에 참가한다. ㅣ 한국조폐공사
한국조폐공사는 17~18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기획재정부 주최로 열리는 ʹ2024년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ʹ에 참가한다. 올해 정보통신기술(ICT) 경력직, 일반전형, 고졸전형 등 40여 명의 신규 채용 계획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취업 준비생들의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나선다.


조폐공사는 채용설명회(유튜브 LIVE 생중계)를 통해 기관 소개, 올해 채용계획 및 채용 과정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상담부스에서는 일반전형, 고졸전형 등 채용과 관련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상담을 지원한다. 장애인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ʹ장애인 채용 상담 부스ʹ에도 참여해 장애인 정부 정책 홍보에 앞장설 예정이다.


■ LX공사, 지적재조사 참여 민간대행자 모집








지난해 7월 26일 부산 영도에서 개최된 드론을 활용한 지적재조사 현장 시연회 모습 ㅣ LX한국국토정보공사
LX한국국토정보공사는 국민 재산권 보호와 국가 경쟁력 제고를 위한 지적재조사에 참여할 민간대행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는 전국 단위 시・군・구 620개 사업지구의 여의도 면적 5배에 달하는 약 21만 필지(15㎢)를 대상으로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민간기업은 1월 29일까지 국토교통부의 ‘바른땅’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결과는 2월 8일 오전 10시부터 바른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로공사 "강설 시 감속 운행과 차간거리 확보 당부"






지난해 12월 20일 호남고속도로 내장산나들목 부근 교통사고 현장 ㅣ 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는 17일 겨울철 강설 시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운전자들에게 평소 대비 2~3배의 차간거리 확보와 감속 운행을 통해 안전운전에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로교통법에 따르면 도로주행 중 눈, 비 등으로 노면이 젖은 경우 강설량(강우량)에 따라 평소보다 20~50% 감속 운행을 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앞차와의 차간거리를 충분히 확보해 운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돌발 상황에 대비해야 한다.


기상청은 오는 19일까지 전국적으로 눈 또는 비가, 18일부터 21일에는 강원 영동지역에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이에 공사는 해당 지역으로 이동하는 고속도로 이용객은 미리 기상정보를 확인하고 스노우타이어 등을 장착하는 것이 안전에 도움이 된다고 당부했다.


특히 교통량이 적은 노선의 경우 차량 타이어가 눈과 제설제를 혼합시켜 슬러시 상태로 만드는 효과가 적게 나타나 눈이 다시 쌓일 수 있고, 제설작업 후에도 노면은 젖은 상태이므로 평소보다 제동거리가 늘어날 수 있어 운전에 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