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대한무인항공교육원은 창조적인 교육과 차별화된 직업교육을 통해 삶의 행복을 실현하겠습니다.

제목 교통안전공단, 드론촬영 이용해 사고 발생 데이터 확보
작성자 대한무인항공교육원
작성일자 2024-06-05
첨부파일
조회수 20


한국교통안전공단(TS)이 도로·철도·항공 사고 발생 시 지역거점별 드론촬영 전문인력을 활용해 사고 현장 데이터 확보에 나선다.



TS는 지난달 20일부터 24일까지 김천드론자격센터에서 지역거점별 TS 직원 20여명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드론영상촬영 전문가 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교통사고 현장에서 드론 영상촬영을 통해 사고잔해와 사상자 및 실종자, 사고 현장의 지형, 피해 상황과 규모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전문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드론 기본 구성요소와 기능, 국내·외 관련 법규와 안전수칙, 드론 기본 조작법(이·착륙,방향전환, 고도조절 등), 효과적인 영상촬영기법(카메라 설정, 촬영각도, 비행경로 등), 촬영 영상 편집 기술(소프트웨어 사용법, 영상 편집 등) 에 대한 집중 교육이 이뤄졌다.



TS는 앞으로 드론 촬영을 통해 수집된 사고 현장 사진과 영상데이터를 향후 교통안전관리와 사고 예방대책 마련에 활용할 계획이다.



권용복 TS 이사장은 “드론영상촬영 전문인력 운영으로 TS의 교통사고발생 시 드론을 활용한 영상촬영 역량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TS는 앞으로도 국민이 더욱 안심하고 도로·철도·항공 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교통사고 분석 및 예방 역량을 지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dk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