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대한무인항공교육원은 창조적인 교육과 차별화된 직업교육을 통해 삶의 행복을 실현하겠습니다.

제목 中, 조종사 없이 사람 태우는 드론 곧 나온다
작성자 대한무인항공교육원
작성일자 2023-08-24
첨부파일
조회수 16
중국에서 파일럿 없이도 승객을 태우고 비행할 수 있는 드론이 조만간 상용화될 전망이다.




22일 중국 언론 IT즈자에 따르면 이항은 'EH216-S' 자율운항 드론이 중국민용항공국의 최종 형식 인증 시험 비행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EH-216-S 드론의 적합성 검증 시험 비행 최종 단계가 완료돼 글로벌 전기수직이착륙기(eVTOL)의 감항성(안전한 비행을 하기 위한 신뢰성) 인증 영역에서 새 지평을 열었다며 의미를 뒀다.


이항에 따르면 EH216-S는 자율운항, 전체 백업 및 클러스터 관리 등 기술을 갖췄다. 이번 형식 인증 시험이 세계 최초의 무인 자율운항 eVTOL 인증 프로젝트로서 감항성 인증 분야에서 전례없는 새로운 단계였다고 설명했다.




EHS216 모델 (사진=이항)
매체에 따르면 중국민항국은 2021년 1월 정식으로 EH216-S 자율운항 드론의 인증 신청을 받았다. 이미 2년 반의 시간이 흐른 셈이다.


이항은 지난 2년 간 중국민항국의 시험 운영 지침에 따라 광저우, 선전, 주하이, 자오칭, 싼야 등 중국 18개 도시의 20개 지점에서 9300회 이상의 저고도 여행 테스트 비행을 완료했다. 이 과정에서 잘 훈련된 전문 AAV 운영팀을 양성하고 디지털 도시항공교통(UAM) 운영 관리 및 서비스 플랫폼도 개발했다.